[Soultz]갤럭시노트9 강화유리 방탄 액정보호필름

2019. 11. 12. 07:00기기용품

 제품 설명


솔츠에서 판매하는 갤럭시노트9 강화유리 액정보호필름.

평소 스마트폰을 자주 떨어뜨려서 액정이 깨질까 염려가 많은데 그러한 걱정을 어느정도 줄여주는 것이 바로 강화유리 액정보호필름이다.

구입가는 14,800원이며 2배 이벤트를 할 때 구입해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다.


해당 제품의 자세한 설명은 

https://smartstore.naver.com/soultz/products/3649503726

판매사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품 사용후기


스마트폰을 바꾸면서 부속품들을 찾아보다가 구매하게 된 제품이다. 원래 스마트폰을 자주 떨어뜨리기 때문에 이런 방탄 보호필름이 필수적이다. 예전에 샀던 보호필름은 저렴했는데 폰을 바꾸고 구입하려고 보니 가격대들이 상당했다. 어차피 대신 깨지라고 붙이는 보호필름인데 굳이 비싼값을 지불할 필요가 없으리라 생각해서 저렴한 수준인 제품을 찾다가 발견한 제품이다.


솔츠 강화유리 보호필름 케이스. 케이스가 고급지게 생겼다.(깨지면 안되니 보호목적인듯)


왼쪽에는 보호필름 붙이는 법이 상세히 설명되어있고 오른쪽에는 보호필름과 키트가 들어있다.

키트에는 알콜솜, 보호필름을 떼는 스티커, 안경닦이 재질의 천이 한장 들어있다.

 

보호필름 디자인은 상당히 심플하고 표면도 상당히 얇다.


판매처에 따르면 타입에 따라 A(스몰) B(라지) 형이 있다. A형은 위아래가 약간비어 케이스와 호환성을 높인 제품이고 B형은 표면 전체에 붙이는 형태이다. 나는 B형을 구입했고 거기에 대해 써보고자 한다.

일단 필름 전체에 접착제(끈끈이)가 붙어있는 것이 아닌 테두리인 검정색 부분에만 발려져 있다. 그래서 표면에 기포발생할 염려가 거의 없다고보면 된다.

장점으로는 잘 붙고 잘못 붙였을 경우 수정이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가격이 있다.

단점으로는 엣지형 모델이라 그런지 터치가 약하게 하면 안 먹힐 때가 있다. 이 부분은 상위 제품은 터치감이 보완된 제품이라고 하니 대체제가 없는 것은 아니다. (그런데 전체적으로 접착제가 발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두번째 단점은 기름을 잘 머금는다는 것. 손으로 터치하다보면 기름기가 보호필름 표면에 그대로 남는다. 한마디로 지문방지 기능은 없다. 그래서 어떻게보면 자주 안닦아주면 더럽게 느껴질 수도 있는 부분이다.(물론 닦이는건 잘 닦입니다.)

일단 방탄기능은 기본으로 해서 말했기 때문에 장점에 포함시키지 않았다. 방탄기능은 잘 발휘되는 듯 하다. 차량 문짝에 한 번 찍은 적이 있는데 스마트폰은 살아남았고 커버만 금이 갔다. 보호는 인정하지만 강한 충격에는 거의 1회성에 가까운 내구력을 보여주다보니 그부분이 조금 아쉽다.(필름 두께가 얇아서 금가면 새걸로 교체해 주는게 좋은 제품이라 소모품식으로 사용하면 좋을 듯 하다.

일단 가격이 착하다보니 몇개 사두고 깨질때마다 교체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 



 마무리


만족하는 제품이지만 가격대가 높은 제품은 어떨지 궁금하기 때문에 다음에는 구입하지 않을 것 같다.

저렴한 가격에 이벤트를 잘 만나면 2배로 받을 수 있으니 소모품형식으로 사용하는 게 좋다.

상위 제품군은 써보지 않았지만 터치감이 보완된 제품은 기회가 된다면 구입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