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콕]마늘떡볶이

2019. 8. 13. 07:00식품류/즉석식품

 제품 설명


신세계의 PB브랜드 피콕에서 판매하는 마늘떡볶이.

기존 즉석 떡볶이와는 다르게 마늘이 함유되어있어 독특한 맛이 난다.

이마트에서 구입하였으며 가격은 3,480원이다.


해당 제품의 자세한 설명은 

https://peacock.emart.com/product/detail?productKey=8805684008289

판매사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품 사용후기


잡채말이와 함께 구입한 제품이다.  

시작부터 개인적인 평가를 하자면 맛은 조금 실망이었다. 간 마늘이 아낌없이 다량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마늘의 알싸한 맛이 많이 나는데 양념의 맛이 그만큼 받쳐주지 못했기 때문이다.

단, 생각보다 물을 많이 잡아서 떡볶이가 국물떡볶이 처럼 되어버린 점, 물을 많이 잡아서 끓이다가 양념이 조금 넘친부분, 국물이 많아서 오래 끓인 부분 때문에 이러한 맛이 났을 수도 있다.

피콕 분식의 마늘떡볶이 마늘이 아낌없이 들어가있다.


건조된 떡이 진공포장 되어있다. 떡들이 눌러붙어있기 때문에 물에 담궜다가 떼어주는 작업이 필수이다.


소스 봉지.


피콕분식의 마늘떡볶이는 진공포장된 떡과 소스 딱 2개만 들어있다. 

생각보다 물을 많이 잡아서 (종이컵 1컵 반 분량) 떡이 많이 불은 편이고 국물도 많아서 떡볶이 맛이 그다지는 좋지않았다.




 마무리


다음에 이마트에 간다면 다시 구입해서 조리해 볼 예정이다. 

종합해서 말하자면 일반적인 떡볶이의 맛과는 차이가 있고 간 마늘 이 국물들 사이에 많이 있기 때문에 알싸한 맛이 난다는 특징이 있다. 종이컵 1컵 반이면 225ml 정도인데 기존 레시피와 차이가 심한건가 라는 생각이 든다. 아니면 떡을 불린 시간 때문에 그런건지도 모르겠다.

http://emart.ssg.com/item/itemView.ssg?itemId=1000029807324&siteNo=6001

상품의 평가를 보면 맛있다는 평가가 대다수이고 기존의 맛에 마늘만 첨가하였다는 평가, 별로라는 평가 등등이 있다.

지금의 평가는 별로지만 제대로 조리해보고 재평가를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