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족발 608]족발 대(앞다리)

2019. 7. 29. 07:00식품류/포장&배달음식

 제품 설명


장인족발 608에서 판매하는 족발 대(앞다리). 평소에 족발을 시키면 매번 시켜먹는 집이다.

원래는 본점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체인이었다.

가격은 35,000원


 제품 사용후기


평소 치킨이나 피자등은 여러 곳에서 시켜먹는데 족발은 꼭 이 곳에서 시킨다. 예전에는 다른 족발집을 이용했었는데 처음엔 맛있다가 배달상태도 안좋아지고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그러다 장인족발 608 가게에서 직접 먹는 기회가 있었고 그 이후로 장인족발만을 이용하고 있다.

장인족발의 특징은 족발 콜라겐 부분은 쫄깃쫄깃하고 살부분은 담백하다는 것. 다른 족발들도 마찬가지겠지만 동네 근방의 족발집 중에서는 가장 족발을 잘 삶는 것 같다. 특히나 잡내가 안나서 좋다.

살과 지방질이 적절하게 배분되어 있어 식감도 좋고 먹기에도 좋다.


추가한 주먹밥

밥에 소금, 참기름, 단무지, 김 정도가 들어가는 것 같다. 역시나 족발이랑 함께 먹으면 꿀맛이다.


35,000원 가격치고는 양 적인 측면에서도 적은 편이 아니고 사이드 메뉴들도 맛있다. 그런데 주의할 점은 족발이라 그런지 체인마다 맛이 조금 다를 수 있다는 것.

동네 역을 끼고 두 개의 체인이 있는데 맛있는 집이 있는 반면 같은 장인 족발인데 실망한 가게가 있다. 레시피는 같겠지만 어떻게 삶느냐에 따라 많이 달라지는 듯 하다.



 마무리


 근방에 장인 족발608이 있으면 꼭 한 번 먹어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가게이다. 가게마다 잡내를 잘 잡는 곳도 있고 조금 별로인 곳도 있으니 브랜드도 브랜드지만 체인을 잘 확인하고 먹는 것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