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산림조합]울릉보감

2019. 7. 2. 19:11식품류/건강기능식품

 제품 설명


울릉군 산림조합에서 판매하는 건강기능식품 울릉보감.

마가목, 엉겅퀴 성분이 주로 들어있고 효능에 대해서는 울릉군 산림조합에도 나와있지 않아서 약재별로 알아보았다.

마가목은 만성적인 기관지염, 요도염, 폐, 디스크(연골 세포 분화 촉진)에 좋고 몸이 붓는 부종 완화, 혈액순환, 피부질환 개선, 숙면, 기력증진 효과가 있다고 한다.

엉겅퀴는 출혈, 간질환, 동맥경화, 소염, 강압, 기력증진 등의 효과가 있다고 한다.

직접 구매한 상품은 아니고 형님이 구입해서 보내주신 상품이다. 오픈마켓 상 정가는 447,000원. 형님은 행사를 통해 구매하셨고 울릉보감 2box와 마가보환을 80만원이 넘는 금액으로 구매하였다고 한다.

 

해당 제품의 자세한 설명은 없으나 

http://xn--439am9w9scxzn.com/product2.htm

울릉군특산품 직거래사업단 사이트를 첨부한다.

판매는 오픈마켓을 통해 하는 듯 하다.

http://www.11st.co.kr/product/SellerProductDetail.tmall?method=getSellerProductDetail&prdNo=1993621953&snscode=qr


 제품 사용후기


 앞서 언급했듯 직접 구매한 상품이 아니고 형님이 보내주신 상품이다. 정확한 구매절차에 대해서는 모르겠고 지인인지 행사를 통해 구입하였다고 한다.

 유형은 액상차로서 맛은 달달한 한약에 가깝다. 마가목, 엉겅퀴를 제외하고도 식물혼합농축액(작약, 당귀, 천궁, 숙지황, 백출, 더덕, 구기자, 진피, 용안육, 창출, 백복령, 배초향, 자소엽)등의 재료가 들어가기 때문에 이러한 맛이 나는듯 하고 먹기에 거부감이 없는 맛이다.

매일 먹지는 않았지만 6개월가량 먹었고 어느정도 효능은 본 상태이다. 평소에 염증과 붓는 증상이 많은 편인데 이 약을 먹은 뒤 증상이 많이 완화되었고 붓기가 빠져서 그런지 체중도 조금 줄었다. 활력면에서는 효과를 본 듯 하지만 홍삼들도 가끔 먹었기 때문에 무조건 도움을 받았다고는 말하지 못하겠다. 하지만 울릉보감을 안 먹은 뒤부터는 활력이 조금 쳐지는 것도 사실이다.

간질환 면에서도 효과를 조금 본 듯한데 집안 내력 + 체중이 조금이 있어서 20대 중반부터 간장약과 콜레스테롤 약을 복용했었다. 물론 장복한 것은 아니고 먹고 끊고를 반복했는데 이것을 복용뒤 한참 뒤에(6개월?) 피 검사를 해보긴 했지만 콜레스테롤은 여전한데 간은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와있다. (그 이후로도 평소의 식습관을 유지해도 간은 멀쩡)

다만 어머니와 함께 먹었는데 어머니는 그다지 효능을 못 보셨다고 한다.(부종 쪽으로는 도움을 확실히 받음)

울릉보감 전면 


울릉보감 후면. 원재료명과 함량이 적혀있다.


 울릉보감 색. 탁한 검갈색의 색을 띄며 70ml의 용량이라 종이컵 절반 분량정도 생각하면 편하다. 집에 투명한 컵이 머그잔 밖에 없어서 이렇게 찍게 되었다.



 마무리


종합적으로 가격이 매우 부담스럽기 때문에 100% 추천할 수는 없지만 감당할 정도의 가격이라면 꽤 괜찮은 건강기능식품이라고 생각한다. 이 또한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효능면에서 도움을 많이 받은 듯 하고 평소 한약의 향을 좋아하는 나로써는 맛도 괜찮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