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테이스트]우거지 뼈해장국

2019. 9. 26. 07:00식품류/즉석식품

 제품 설명


농심 계열사인 태경농산에서 판매하는 오테이스트 시리즈. 그 중 하나인 우거지 뼈해장국.

구입은 어머니가 해온 관계로 가격대는 정확하게 모르겠다.

인터넷 등지에서 확인해보면 4,900원 정도 하는 듯 하다.


해당 제품의 설명은 

http://www.itaekyung.com/prod/hmrf/etcf/etcf01Tab.do

판매사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품 사용후기


어머니가 구입을 해 온 제품이라 정확한 가격은 모르겠다. 개인적 취향이긴 하지만 감자탕이나 뼈해장국 같은 음식을 싫어하는 편이다. 싫어한다기보다 뼈 발라먹기가 귀찮다고 해야하나.. 아무튼 이 제품은 외부에서 먹는 것 보다 살코기가 많이 들어있지 않은 관계로 그 범주에서 벗어나긴 하지만..

컵 하나에 1~2인분 분량이고 650g 355Kcal 라고 한다.


조리는 컵에 뼈해장국 봉지를 붓고 그냥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된다. 1000W급에서는 6분 700W급에서는 8분이니 잘 보고 조리하자.

짠 것을 좋아하는데도 오래돌리니 조금 짠 느낌이 있었다.

뼈해장국 조리전.

조리 후 사진은 미처 찍지 못했다. 

일단 제품을 평가하자면 간편식으로는 먹을 만 하다. 밖에 나갈 필요없이 우거지 해장국 하나만 있으면 집에서 맛을 느낄 수 있다. 그런데 전자레인지 조리다보니 조금 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가격면에 있어서도 가성비로 따지면 밖에서 파는 뼈해장국을 따라가지 못한다. 고기 덩어리가 그다지 크지 않기 때문이다.(혹시 뽑기운이 딸려서 내 것만 작은 고기가 들어갔을 수도) 돈 주고 먹으라고 하면 조금 더 지불하고 밖에서 파는 뼈해장국을 먹겠다.

취향껏 깻잎이나 파 등을 넣으래서 파를 넣고 돌렸는데 그래도 먹을 만 했다.




 마무리


집에서 뼈해장국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는 추천한다. 그런데 1~2인분 분량이라지만 국물기준으로 그런 것 같고 실제적인 건더기는 1인분에는 약간 못미치는듯 하다.(밖에서 먹는 뼈해장국 기준)

가격은 착해보이지만 가성비로 따지면 밖에서 먹는게 훨씬 이득이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뼈해장국이 땡기는데 나가기 귀찮거나 이럴때는 괜찮은 선택으로 보인다. 뭐 요새 배달이 워낙 활성화되어있어서 다른 선택도 있지만.

아무튼 내 기준에서는 직접 사먹지는 않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