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콕]국물떡볶이

2019. 11. 6. 07:00식품류/즉석식품

 제품 설명


신세계 PB브랜드 피콕에서 판매하는 국물떡볶이.

집에서 간편하게 국물떡볶이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제품.

구매가는 3,480원이다.


해당 제품의 자세한 설명은 

peacock.emart.com/product/detail?productKey=8805684008302

판매사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품 사용후기


 일전에 피콕 마늘떡볶이를 구입하였다가 실망했던 경험이있기 때문에 이번 국물떡볶이의 구입은 반쯤 모험이었다. (제품의 문제였는지 조리의 문제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마늘향이 너무 심한 제품이었다.)

2019/08/13 - [식품] - [피콕]마늘떡볶이

그런데 이번에 구입한 국물떡볶이는 그러한 인식을 깨준 제품이기도 하다. 


피콕 분식의 국물 떡볶이. 1~2인분 분량이며 냉장보관 제품이다.


구성품은 떡, 어묵, 소스 3가지가 들어있다. 이 제품의 특징은 다른 국물떡볶이와는 다르게 어묵이 들어있다는 것이 차별점이다.


설명에 물을 끓인다음에 넣는 것이 아닌 끓이면서 떡, 어묵, 소스를 넣으라고 하여 그대로 만들었다.(넣은 상태)

그러나 물이 끓으면서 떡은 불어만가는데 국물은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아서 긴급조치를 발령하였다. 바로 라면사리


급하게 라면사리를 투입하여 심각하게 많은 국물을 제어하였고 덕분에 국물이 확 쪼그라들었다.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라면을 넣기전에는 떡이 터질것처럼 부풀어올랐는데 국물이 빠지니 어느정도 진정이 된 모습이다. 일단 국물이 줄어든 만큼 라면을 제대로 끓이지 못했고 딱딱하지만 먹을 수 있을 만큼으로 만들어 먹었다.


맛 평가를 하자면 앞서 말했듯 피콕 떡볶이에 대한 편견을 깨주었다. 생각보다 달달함과 매콤함이 적절했고 특히나 긴급히 투입한 라면사리였는데 라면에 양념에 적절히 배여서 라볶이로도 손색이 없었다.

끓이는 과정에서 냄새는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는 향이라 '마늘떡볶이'와 같은 결과가 나올까봐 두려웠는데 완성된 제품이 맛이 있어서 만족하는 제품이었다.



 마무리


가격은 일반적인 즉석떡볶이 가격이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다 이런 말을 하지 않기로 한다.(사실 줄세워도 거기서 거기다) 그렇지만 어묵이 들어있다는 점에서 별도의 어묵사리를 넣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다시 구입할 의사는 있지만 그렇다고 이 제품을 찾아서 먹을 것이라고는 못 하겠다. 즉석 떡볶이로 대체제가 많기 때문에 이마트에 간다면 그리고 떡볶이가 먹고싶다면 구입할만한 제품이긴 하다. 딱 거기까지.

'식품류 > 즉석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CJS]파삭 튀김 떡볶이  (0) 2019.11.15
[O'Price] 골든 치킨 봉  (0) 2019.11.14
[피콕]해물누룽지탕  (0) 2019.11.06
[농심]마늘면볶이  (0) 2019.11.05
[삼양] 튀김칼국수  (0) 2019.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