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 떡볶이의 신 학교앞 국물 떡볶이

2019. 6. 20. 12:00식품류/즉석식품

 제품 설명


동원에서 판매하는 간편 조리용 국물 떡볶이 제품으로 2인분(375g)이 들어있는 떡볶이의 신 학교앞 국물 떡볶이

가격은 4,480원으로 보이나 마트에서 3,390원에 구입하였다.

해당 제품의 자세한 설명은 

http://www.dongwonmall.com/product/detail.do?productId=000907618

판매사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품 사용후기


 분식집 떡볶이가 더 맛있긴 하지만 늦은 밤이나 간편하게 조리해 먹기가 좋아서 간편 조리용 떡볶이 제품을 몇 봉 구비해 놓는 편이다. 보통 냉장보관하는 떡볶이만 보다가 실온에 보관한다는 말에 궁금해서 한번 구입해 보았다.

보통 매운맛의 국물 떡볶이, 실온 보관이 특징이다.

 

내용물로는 떡, 떡볶이 소스, 건조 파가 포함되어있다. 기호에 따라 어묵등 기타 재료들을 넣어 먹으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조리는 생각보다 간단하다 동봉되어 있는 떡을 물로 헹궈준다.

냄비에 종이컵 2컵 분량의 물과 떡볶이 소스, 떡을 넣고 함께 끓여준다.

3~4분간 끓이다가 건조 파를 넣고 1~2분 더 끓이면 완성!



정수기 기준으로 2컵 분량의 물을 받고 했는데 제조시간 보다 많은 시간을 끓였지만 다소 물기가 많은 편이다.(국물 떡볶이지만 조금 싱거웠다)

이렇게 된 원인으로는 오뎅을 살짝 데쳤는데 오뎅이 물기를 머금어서 그랬을 수도 있고 정수기 2컵 분량이 조금 많았던 것일 수도 있으리라.


 장점은 냉장보관을 하지않아도 되기에 보관이 편리하다는 점과 간단히 떡볶이를 해먹을 수 있다는 점이 있다. 그리고 타사의 제품보다 야채 후레이크가(건 대파)가 많이 들어있어 씹을 때 풍미가 느껴진다. 맛 평가를 하자면 시중에 나오는 국물 떡볶이 제품군들과 소스면에서 그렇게 맛의 차이는 못 느끼겠다. 

 


 마무리


 확실히 분식집에서 먹는 떡볶이 맛은 안난다. 분식집 떡볶이 전체가 그렇다는 것은 아니지만 조미료의 첨가나 육수등의 차별성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간편 조리제품으로 분식집 떡볶이의 맛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이고 말 그대로 생각날 때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는 사실 하나로 충분한 제품일 것 같다.

 마트에서 고를 때 동원의 마늘 떡볶이도 있었는데 무엇을 고를까 하다가 타사의 국물 떡볶이랑 맛 차이가 궁금해 한 번 골라봤다.  맛에서는 차별성을 못 느끼겠으나 실온 보관 기술로 인해 보관이 간편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싶다. 다음에 기회가 온다면 마늘 떡볶이를 시도해 볼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