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들애바이오푸드영농조합법인]지리산 야생 칡즙

2019. 6. 24. 00:51식품류/즉석식품

 제품 설명


참들애바이오푸드영농조합법인에서 제조, 판매하는 지리산 야생 칡즙. 칡 추출액 100%에 지리산 야생 칡을 이용해 만든 제품이라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해당 제품의 자세한 설명은 

http://item.gmarket.co.kr/Item?goodsCode=1470924589

참들애 사이트에는 프리미엄 칡즙 밖에 없어서 오픈마켓의 칡즙 사이트를 첨부한다.


 제품 사용후기


 아버지가 술을 좋아하시는 터라 어릴적부터 집에 칡즙이 떨어질 날이 없었다. 어릴때는 '무슨 맛으로 먹는거지?' 라고 생각하곤 했는데 이제는 음주 후 칡즙을 먹다보니 맛있게 마시곤한다. 예전에는 친척이 보내주는 칡즙을 먹고는 했는데 요새는 홈쇼핑이나 오픈마켓을 통한 채널에서 대용량으로 구매해서 마신다. 그래서 여러 칡즙을 거쳤고 참들애에서 나오는 지리산 야생 칡즙을 주문하기까지에 이르렀다.

 칡즙의 효능에 대해서는 한의학 측면에서보면 해열기능, 근육 풀어주는 기능 등등이 있겠지만 나는 오로지 갈증해소 측면에서 접근한다. 음주 후 탈수증세 때문에 입이 마르고 갈증이 날 때 칡즙 한잔을 마셔주면 어느정도 갈증이 해소된다. 이 부분은 음주 다음 날 갈증이 날 때 물 과 칡즙을 마셔보고 비교해보면 답이 나오는 부분이다. 

참들애에서 나온 이 제품은 100ml의 용량, 종이컵 2/3 분량의 칡즙이 한 포에 포장되어있다. 다른 제품과 비교해 보자면 불순물을 많이 걸러낸 느낌을 받곤한다. 다른 제품들은 칡 특성상 침전되거나 탁한 식감을 가지고 있는데 이 제품은 한 잔의 물을 마시듯 식감이 깔끔하다. 그렇다고 농도가 묽은 것도 아닌게 칡즙 고유의 향과 맛은 떨어지지 않아서 좋았다.

칡즙 포장 전면. 살 때 많이 구입해서 구입 시기가 조금 되서 그런지 요즘 나오는 제품의 포장과는 조금 다르다.


투명 유리잔이 없어서 투명 머그잔에 따라서 용량이 작아보인다. 종이컵 2/3 분량이니 딱 한 두모금 분량이라 생각하면 편하다. 



 마무리


먹어보았던 칡즙들 중에서는 깔끔한 식감덕에 가장 선호하는 제품이다. 가격도 그렇게 비싼 편이 아니라서 대용량으로 파는 홈쇼핑이나 기타 오픈마켓 채널들을 둘러보면 저렴하게 구입도 가능하다. 

칡즙을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도 입문용으로 마셔보면 괜찮을 거라고 생각한다. 

'식품류 > 즉석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수농가]으뜸쌀눈  (0) 2019.06.25
[농심]신라면 건면  (0) 2019.06.24
[오뚜기] 짜장면  (0) 2019.06.21
[선명농수산] 하루견과 블루베리 25g  (0) 2019.06.21
[O'Price] 바사삭 야채김말이 500g  (0) 2019.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