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반] 올반 꿔바로우

2019. 10. 31. 07:00식품류/즉석식품

 제품 설명


신세계 푸드의 키친 브랜드 올반에서 판매하는 올반 꿔바로우.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1.2kg의 대용량 상품이라 가성비도 풍부하다.

구입가격은 11,980원 다른 곳에는 팔지 않아서 정가는 잘 모르겠다. 동네 이마트에서도 팔지 않는다.


나름 신제품이라 그런지 올반 키친 상품 설명에 꿔바로우에 대한 제품 업로드가 되어있지 않아서 따로 올리지 않는다. 

http://www.shinsegaefood.com/olbaan_master/menu/menu.sf

혹시 시간이 지나고 업로드 되었을지 모르니 설명이 아닌 올반 메뉴 페이지를 올려둡니다.



 제품 사용후기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갔다가 구입한 제품.

평소 꿔바로우를 좋아하는 편인데 꿔바로우를 파는 중국집은 많지 않고 양꼬치집을 가자니 주변 지인들이 양꼬치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혼자가거나 포장하지 않는 이상 맛보기가 쉽지 않다.

그런데 트레이더스에서 눈에 들어온 제품, 올반 꿔바로우. 2019년 8월 말에 기사가 있는 것 보니 나름 2개월도 안된 신제품이고 맛이 궁금해서 바로 구매했다.


올반 꿔바로우.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9분 완성의 조리를 가지고 있고 1.2kg의 대용량 제품이다.


국산 돼지고기를 사용했다고 한다. 또한 기존의 조리법은 180~190도에서 8~9분 조리지만 바삭하게 먹으려면 1~2분 더 조리해서 먹어도 된다. 프라이팬 조리도 있으니 다양한 조리법으로 해먹어도 괜찮을 것 같다.


1.2kg의 용량이다보니 포장 봉지가 큰편인데 제품도 과대포장이 아니라 빵빵하게 들어있다.


제품안에는 꿔바로우 소스가 3봉지가 들어있다. 나눠먹는다면 3번 소분해서 먹을 수 있는 분량. 소스가 100g 씩이니 꿔바로우의 양은 900g정도가 되겠다.


꿔바로우를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한 모습이다. 180도에 9분 조리했으나 생각보다 빠삭빠삭하지 않고 기름을 많이 머금고 있어서 190도에 5분정도 더 조리했다. 이건 조리법 상의 문제라기보다 소용량 에어프라이어에 많이 넣어서 그런듯.


꿔바로우 소스를 물에 끓여서 가열한 뒤 뿌려주었다. (꿔바로우는 부먹 찍먹없이 부워먹어야 맛있다.) 사진이 참 먹음직스럽게 나왔다.


맛 평가를 하자면 꿔바로우 튀김은 제대로 만든 듯. 고기와 쫀득쫀득한 튀김이 꿔바로우를 그대로 가져온 듯 하다. 냉동 특성상 간혹 비린 맛이 날 수 있는데 이 제품은 그런 부분이 없었다. 그렇지만 소스는 상당히 아쉽다. 새콤한 꿔바로우 소스를 구현하려고 노력한 것은 좋았으나 시중에서 파는 꿔바로우 맛을 온전히 표현할 수 없었다는 게 조금 아쉽다.(물론 음식점의 맛을 완벽히 구현한다는 것이 욕심일 수 있겠지만) 새콤한 맛은 있지만 특유의 꿔바로우의 맛은 느낄 수 없었다는 것이 소스에 대한 맛 평가이다.

그렇다고 맛이 없는 것이 아닌 상당히 잘 뽑혀서 나온 제품이다. 밥 반찬으로는 애매하고 간식이나 술 안주로 제격.



 마무리


종합적으로 만족하는 제품이다. 다시 구입할 의사가 있는 제품이며 튀김의 쫀득함을 제대로 살린 부분에서 큰 점수를 주고 싶은 상품.

아쉬운 점은 약간 어색한 소스의 맛과 대용량이기에 지퍼백 포장을 사용했으면 어떨까 하는 부분이다.


'식품류 > 즉석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심]마늘면볶이  (0) 2019.11.05
[삼양] 튀김칼국수  (0) 2019.11.01
[오뚜기] 양념치킨맛 소스 850g  (0) 2019.10.29
[제니코] 라면 쏘옥 치즈  (0) 2019.10.25
[GS] 차돌떡볶이  (0) 2019.10.24